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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마스터

아무도 모르는 황금키워드 라온픽으로 찾아 블로그 떡상하는 법

2025-09-10

15회


1. 첫 번째 주제: 네이버 데이터랩으로 인기 검색어 파악

1) 네이버 데이터랩 검색어 확인

네이버 데이터랩은 콘텐츠 제작에 필수적인 사이트입니다. 이곳에서
주제별로 인기 있는 검색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2) 주제별 유행 키워드 파악

날마다 변동하는 검색어 트렌드를 면밀히 살펴보세요. 이를 통해
자신의 분야와 관련된 황금 키워드를 효과적으로 발굴할 수
있습니다.

2. 두 번째 주제: 월별 캘린더로 시기성 키워드 공략

1) 달력 검색으로 월간 행사 파악

지금 달력을 확인해 해당 월의 주요 행사를 파악해보세요.
네이버에 '달력'만 검색해도 유용한 정보가 가득합니다.

2) 미리 정보성 글 준비하기

특정 날짜의 행사는 당일에 검색량이 폭증합니다. 미리 관련
정보를 작성하여 독자 유입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3. 세 번째 주제: 라온픽으로 최신 트렌드 키워드 찾기

1) 라온픽 트렌드 메뉴 활용

라온픽 사이트의 '트렌드' 메뉴를 활용하면 지금 뜨는 키워드를
즉시 알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려 관련 자료들을 무료로
확인해보세요.

2) 자신에게 맞는 검색량의 키워드 선정

초보자의 경우 너무 경쟁이 심한 키워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롭게 등장했지만 적절한 검색량을 가진 키워드를 선택하여
공략하세요.

1. 첫 번째 주제: 관심 분야의 인기 키워드 발굴

1)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

네이버 데이터랩은 특정 분야의 인기 검색어를 파악하는 데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해당 사이트를 통해 현재 대중의 관심이
쏠리는 주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작성하려는
콘텐츠의 방향성을 잡는 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주제별 검색어 분석

데이터랩에서 주제별로 다른 검색어들이 나타나기도 하고, 특정
날에는 같은 검색어가 반복될 때도 있습니다. 이러한 패턴을
분석하여 특정 시기에 집중적으로 검색량이 늘어나는 키워드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관심 분야의 흐름을 읽고 적절한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두 번째 주제: 월별 캘린더를 활용한 시즈널 키워드 탐색

1) 월별 주요 행사 확인

현재 달력을 참고하는 것은 검색량을 폭발적으로 늘릴 키워드를
찾는 좋은 방법입니다. 검색창에 "달력"을 입력하면 해당 월의
주요 행사나 기념일 정보가 한눈에 나타납니다. 이러한 정보는
특정 시기에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될 키워드를 예측하는 데
핵심적인 단서가 됩니다.

2) 시의적절한 정보성 콘텐츠 기획

특정 행사나 기념일 당일이 되면 관련 정보에 대한 검색량이
급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행사 이전에 미리 해당 날짜와
관련된 정보성 글이나 행사 관련 콘텐츠를 작성하여 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제적인 콘텐츠 발행은 급증하는 유입량을 선점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3. 세 번째 주제: 라온픽 트렌드 기능을 통한 최신 키워드 파악

1) 라온픽 트렌드 메뉴 활용법

현재 뜨는 키워드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라온픽(RAONPICK)과
같은 전문 분석 도구의 '트렌드' 메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통해 실시간으로 인기 있는 검색어와 관련 자료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도 충분히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2) 적정 검색량의 신규 키워드 선정

초보자의 경우 너무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는 공략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새롭게 등장했지만 적절한 검색량을 보이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기획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경쟁이 덜하면서도
성장 잠재력이 있는 키워드를 발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네 번째 주제: 크리에이터 어드바이저를 활용한 인기 콘텐츠 발굴

1) 크리에이터 어드바이저 접근 방법

현재 가장 주목받는 키워드를 찾는 또 다른 강력한 방법은
크리에이터 어드바이저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해당 기능은
'내메뉴'의 '통계' 섹션에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
가이드를 따르면 어렵지 않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실시간 인기 키워드 분석 및 활용

크리에이터 어드바이저에서는 각 키워드별로 현재 뜨고 있는 세부
내용을 상세하게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콘텐츠 주제를 찾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시의성 높은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를 꾸준히 활용하여 콘텐츠 기획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1. 첫 번째 주제: 주요 플랫폼의 공식 데이터 활용

1) 첫 번째 세부사항: 네이버 데이터랩으로 전반적인 흐름 파악

네이버 데이터랩은 특정 주제의 검색어 트렌드를 파악하는 데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전반적인 관심사를 확인하고, 나의
콘텐츠 주제와 연결할 수 있는 키워드의 흐름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2) 두 번째 세부사항: 크리에이터 어드바이저로 내 콘텐츠 맞춤 키워드 발굴

크리에이터 어드바이저는 개인 콘텐츠 통계를 기반으로 현재 뜨는
키워드를 제시해줍니다. 나에게 최적화된 키워드를 찾아 콘텐츠
발행에 즉시 활용하여 효율적인 유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두 번째 주제: 시기별 이슈 및 잠재력 있는 키워드 포착

1) 첫 번째 세부사항: 월별 달력으로 행사 및 기념일 키워드 선점

매달 달력을 참고하여 다가오는 행사나 기념일 관련 키워드를 미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기성 콘텐츠를 선제적으로
작성함으로써 해당 키워드에 대한 높은 검색량을 선점할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2) 두 번째 세부사항: '라온픽'에서 새롭게 부상하는 트렌드 키워드 탐색

'라온픽'과 같은 트렌드 분석 사이트의 '트렌드' 메뉴를
활용하여 현재 부상하는 키워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너무 큰
키워드보다는 새롭게 등장했으면서도 나에게 맞는 검색량의 키워드를
발굴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3. 세 번째 주제: 키워드 선정 시 고려 사항 및 실천 전략

1) 첫 번째 세부사항: 검색량과 경쟁도를 고려한 키워드 선택

초보자는 경쟁이 치열한 매우 큰 키워드보다는 적절한 검색량을
가진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난이도의 키워드를 찾아 집중 공략하면 보다 쉽게 검색 노출을
늘릴 수 있습니다.

2) 두 번째 세부사항: 꾸준한 탐색과 선제적 콘텐츠 발행

키워드는 끊임없이 변화하므로 꾸준히 새로운 키워드를 탐색하고
적용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발견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미리
정보성 콘텐츠를 작성하여 잠재적 검색 수요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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